기저귀 교환 지침

아기의 연약한 피부는 기저귀 부위가 많이 닳고 찢어집니다. 깨끗하고 건조하며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노력하십시오 맘스홀릭.

기본적인 기저귀 교환 단계

만약을 대비해 의류를 포함한 모든 물품을 준비하세요.

낡은 기저귀를 열고, 아기가 더러워지면 휴지를 사용하여 배변의 대부분을 기저귀에 담습니다. 말아서 다시 밀봉하여 엉망진창을 담으십시오.

순한 비누와 미지근한 물 또는 무알코올 물티슈로 아기의 엉덩이를 씻고 철저히 헹굽니다. 여자 아기는 요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앞에서 뒤로 씻고 말려야 합니다.

아기가 젖었을 경우에는 비누를 사용하지 않고 해당 부위를 헹구십시오. 비누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새 기저귀를 뒤쪽의 탭과 함께 아기 엉덩이 아래로 밀어 넣습니다.

아기의 엉덩이를 두드려 말려주세요. 주름진 부위에도 피부가 완전히 건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바셀린이나 산화아연 연고를 얇게 발라 피부에 발수 보호막을 형성하세요.

기저귀를 꼭 맞게 조이고 뒷면 탭을 앞쪽으로 붙입니다.

더러워진 천 기저귀는 변기에서 헹구고 세탁 시간까지 기저귀 통에 보관하세요. 일부 지역사회에서는 이제 일회용 기저귀 재활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저귀 발진 예방

일부 아기는 매우 민감하고 기저귀 발진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발진을 예방하려면:

자주 옷을 ​​갈아입혀 아기를 최대한 건조하게 유지하십시오. 그녀가 밤새도록 자더라도 한밤중에 옷을 갈아입혀야 할 수도 있습니다.

향이 나는 비누나 로션과 같은 잠재적인 자극제를 피하세요. 일회용 기저귀에 들어 있는 향수도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천 기저귀에는 세제나 암모니아의 흔적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헹굼물에 식초 반컵을 넣어보세요.

플라스틱 기저귀 커버는 열을 유지합니다. 천 기저귀를 사용한다면 통기성이 좋은 커버를 사용해 보세요.

기저귀 발진 치료

기저귀 발진은 종종 가벼운 발적으로 시작됩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아기에게 발진이 있으면 비누를 사용하지 말고 미지근한 물로만 엉덩이를 씻고 피부가 완전히 건조되면 약용 기저귀 발진 연고를 발라주세요.

공기에 노출되는 것이 도움이 되므로 하루에 여러 번 바닥이 드러난 수건 위에 아기를 눕히십시오.

발진이 매우 붉고 염증이 있거나 재택 간호에 반응하지 않으면 의사를 만나십시오. 효모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특별한 약물 치료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