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 팁

베트남으로 향할 때, 나는 무엇을 기대해야 할지 전혀 몰랐습니다. 나는 한두 권의 가이드북을 찾아보고 Sherry Ott의 베트남 생활 경험에 대해 읽는 데 시간을 보냈지만 다른 목적지와 마찬가지로 베트남의 특이한 점을 배우려면 실제로 베트남에 있어야 합니다  세부맛집.

저는 몬순 시즌으로 간주되는 8월 말과 9월 초에 베트남을 여행합니다. 하지만 날씨는 전국적으로 다양하기 때문에 여행에서 배운 내용이 일년 중 다른 시기나 모든 위치에 반드시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베트남 여행을 하면서 다음과 같은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비옷이 아닌 판초를 챙기세요. 베트남은 덥고 습한데 비옷(통풍이 잘 되는 옷이라도)을 입으면 엄청 따뜻할 것 같아요. 땀 + 습도 = 쾌적하지 않습니다. 특히 비옷에 포함된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베트남인들이 판초를 입는 데에는 그럴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판초는 몸 전체를 덮지만 몸이 숨을 쉴 수 있을 만큼 헐렁합니다. 또한, 판초를 입으면 군중 속에 딱 들어맞을 것입니다. 비옷을 입는 것은 당신을 여행자로 표시합니다.
건강을 위해 뒤쪽에 앉으십시오. 택시를 타거나 차를 렌트한 경우 뒷좌석에 앉아 안전벨트를 착용하고 앞유리 밖을 내다보지 마세요. 베트남에서 운전하는 데에는 규칙이 없으며, 앞을 볼 수 있는 좌석에 앉는 것은 인생 룰렛 게임에 참여하는 것과 같습니다. 치킨게임에 대한 두려움을 피하고 시청하지 마세요.
너무 많은 돈을 교환하지 마십시오. 대부분 베트남 물가가 저렴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지출을 과대평가할 수도 있습니다. 대도시에는 곳곳에 ATM이 있으며, 대부분의 장소에서는 일부 상점(예: 호이안의 양복점)에서 미국 달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나는 갈 때 환전하거나 미국 돈과 베트남 동을 가지고 다닐 것을 제안합니다. 그러면 떠날 때 현지 현금이 한 움큼 남지 않습니다.
신고 벗을 수 있는 신발을 신으세요. 도처에 사찰과 탑이 있으며, 사찰에 들어갈 때는 신발을 벗는 것이 예의입니다. 현지인들은 슬리퍼를 신으니 자유롭게 슬리퍼를 신으세요. 나는 많이 걷기 때문에 걷기에 충분히 튼튼하고, 순간적으로 신고 벗을 수 있을 만큼 쉬운 Teva 샌들을 신었습니다.
에어컨이 완비된 호텔이나 호스텔에 머무는 경우 실내용 옷 한 벌을 준비하세요. 베트남 해안은 엄청나게 덥고 습해서 상당한 거리를 걸어야 할 때마다 땀이 흘렀습니다. 땀을 흘리지 않았다면 비에 젖었을 것입니다. 밖은 다 괜찮고 멋지지만, 호텔 방처럼 에어컨이 가동되는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즉시 추워졌습니다. 습기가 많은 곳에서 벗어나 차갑고 건조한 공기가 있는 곳으로 이동하면, 축축한 옷을 벗고 건조하고 편안한 옷으로 갈아입어 추워지지 않도록 하세요.
카메라가 습도에 적응할 시간을 주세요. 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