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절한 양의 알코올이 함유된 손 세정제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물체와 접촉하면서 손에 세균이 존재합니다. 이 세균은 손 피부의 상처와 우리가 먹는 음식을 통해 우리 몸에 들어올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우리는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쿠쿠정수기렌탈.
그렇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병에 걸리거나 세균을 전파하는 것을 피하는 이상적인 방법은 무엇일까요? 답은 개인 위생입니다. 좋은 비누와 물로 손을 씻거나 알코올 함량이 60% 이상인 손 세정제를 사용하세요.
개인 위생, 특히 손 세정제 사용은 현재 시대에 중요성을 얻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인해 신체 및 가정용 알코올 기반 손 세정제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그 결과 에탄올 및 이소프로필 알코올(IPA) 기반 손 세정제의 새로운 생산업체가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연방의약국(FDA)과 환경보호청(EPA)은 제품 효능, 살균 기능 및 라벨 주장에 대한 조언을 발표했습니다. 이 지침은 상업용 살균 생산자가 알코올 농도를 검증하기 위한 테스트를 실시하도록 요구합니다.
알코올은 어떻게 세균을 파괴하나요?
변성은 박테리아가 자연 상태에서 변화할 때 발생합니다. 이것이 알코올이 박테리아를 공격하는 방식입니다.
이 과정을 자세히 이해해 보겠습니다. 손에 독감을 유발하는 박테리아가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심각한 해를 끼치기 전에 세정제의 알코올이 화학적 특성을 변형합니다.
따라서 사용하는 세정제에 대해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코올이 포함된 손 세정제 제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 그러나 손 세정제에 있어서 알코올이 얼마나 충분할까요?라는 의문이 남습니다.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보겠습니다.
알코올 기반 손 세정제의 효능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모든 사람이 알코올이나 에탄올이 60% 이상 함유된 손 세정제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에탄올이 60~95% 함유된 손 세정제 제형은 알코올 농도가 낮거나 알코올이 전혀 없는 제형보다 세균을 더 효과적으로 파괴합니다.
독일 위생 및 환경 의학 연구소의 군터 캄프에 따르면, 에탄올은 80% 농도에서 매우 효율적입니다. 이는 알코올이 캡슐화된 바이러스를 30초 이내에 불활성화할 수 있는 한계치입니다. 이 결론은 포괄적인 과학적 연구에 의해 뒷받침되었습니다.
하지만 알코올 기반 세정제는 특히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에서 질병 확산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일까요? COVID-19 바이러스의 구조는 원래 SARS-CoV-1 균주와 거의 동일합니다. 후자의 특성은 43% 에탄올과 접촉하면 스스로에 대해 작용하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알코올이 COVID-19 바이러스에 동일한 효과를 미칠 것이라고 추론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지 않을까요? 네, 그렇습니다. 그래도 수분 유지 성분이 풍부한 알코올 기반 손 세정제 제형이 널리 판매되므로 건조한 피부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최고의 살균제 선택
사람들은 좋은 손 소독제에서 다음과 같은 특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알코올 농도가 60% 이상인 손 소독제가 이상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