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 홈 워크 스페이스 설정
일찍 일어나서 직장에 출근할 필요가 없다는 건 정말 좋은 일이지만, 그렇다고 침대에 누워 노트북을 사용하거나, 잠옷을 입고 소파에 앉아 TV를 보는 건 아니죠!
이렇게 말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는 작은 아파트 공간과 일할 전용 공간이 없는 것과 같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룸메이트와 함께 살거나 가족이 있는 경우 산만하고 시끄러울 수 있습니다. 일하는 시간에 대한 경계를 설정하고 항상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안에서 좋은 작업 공간을 찾는 것이 첫 번째 단계여야 합니다. 효과가 있을 것 같은 다른 구역에 앉아서 시도해 보세요.
귀하는 업무 공간에 집중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깔끔해요? 조용한가요?
전기 콘센트 근처?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나요?
그 공간을 찾으면, 이곳은 업무 전용 구역이라는 정신적 경계를 정하세요. 그러면 즉시 집중할 수 있는 정신적 트리거가 생깁니다. 다른 활동은 다른 곳에서 해야 합니다. 두 가지를 섞는 경우, 예를 들어 소파에서 일하는 경우, 업무와 휴식 시간이 섞여서 생산성이 떨어질 것입니다.
고려해야 할 다른 사항:
충분한 자연광으로 작업하기에 충분히 편안하고, 좋은 자세로 앉을 수 있으며, 주변이 어수선하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어수선한 공간은 산만하게 만들고 항상 집중력을 떨어뜨립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그 구역은 정리되어야 합니다. 업무에 필요한 용품만 전시해 두고 다른 것은 두지 마세요.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고 그에 따른 서류가 있다면, 한 번에 하나의 프로젝트만 꺼내서 책상이 서류로 가득 차지 않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