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안전하게 체중을 감량하는 방법
임신 중 체중 증가는 정상적이고 필요한 일입니다. 그러나 출산 후 체중 감량을 덜 어렵게 만들기 위해 얼마나 많은 체중 증가가 필요한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상적인 체질량지수 내의 여성은 25~35파운드를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저체중 산모는 추가로 28~40파운드를 늘려야 합니다. 과체중인 산모는 15~25파운드를 더 늘려야 합니다. 쌍둥이를 임신한 임산부는 추가 체중 증가가 권장됩니다.
25파운드의 아기는 태어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5~10파운드입니다. 나머지 체중 증가는 태반, 자궁 성장, 모유 공급, 양수, 여성 신체의 혈액 증가에서 비롯됩니다. 이것들은 모두 건강한 임신과 출산에 필요합니다. 임신 중 증가한 체중의 절반은 출산 후 6주 이내에 자연스럽게 감소합니다. 나머지는 다음 몇 달 동안 감소합니다.
즉, 권장 체중보다 더 많이 체중을 늘리면 다시 몸매를 가꾸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출산 전 체형으로 돌아가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임신 중에 체중을 모니터링하는 것입니다. 임신 체중을 조절하면 과도한 지방뿐만 아니라 합병증도 예방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중이 너무 많이 늘어나면 응급 제왕절개 수술을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귀하와 아기의 생명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수술입니다.
산후에 다시 몸매를 가꾸는 것은 덜 먹고 더 많이 운동하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하는 일이 여러분과 아기에게 건강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충분한 양을 섭취하고 올바른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몸은 아기를 돌보기 위해 충분한 에너지와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좋은 지침은 일주일에 1.5파운드 이상을 감량하지 않는 것입니다.
칼로리를 줄이는 것은 몸매를 되찾는 주요 목표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산후에는 신중하게 해야 합니다. 여성은 모유 수유 시 하루에 500kcal을 잃습니다. 따라서 모유 수유 중이라면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기 위해 출산 전에 필요한 것보다 하루에 500kcal 더 섭취해야 합니다. 칼로리 섭취량을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것보다 적게 섭취하지 않도록 하면 건강한 방식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모유 수유는 칼로리를 소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하고 아기의 체중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모유 수유는 당신과 아기에게 좋은 유대감을 형성하는 경험입니다. 또한 아기가 필요한 올바른 영양을 섭취하도록 보장합니다. 모유는 분유보다 100배 더 좋습니다.
물론, 운동은 임신 후 다시 몸매를 가꾸는 가장 좋고 건강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지방을 줄이고 근육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지방과 근육을 모두 줄이는 충격 다이어트와는 다릅니다. 충격 다이어트나 특정 유형의 음식만 먹는 것으로 제한하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아기를 돌볼 때 필요한 것과는 정반대입니다.
출산 후 다시 몸매를 가꾸는 것은 출산 전보다 더 어렵습니다. 특히 아직 아기를 돌보는 데 적응하고 있을 때 더욱 그렇습니다. 아기 돌보기는 많은 시간을 소모할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 운동을 포함시키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운동은 우선순위에서 가장 낮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셀프 케어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됩니다. 출산 후 신체의 변화는 좌절스러울 수 있으며 스트레스와 우울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건강에 해롭습니다. 아기를 잘 돌보려면 건강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