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 영상 촬영을 어떻게 진행하나요?
일찍 시작하세요:
촬영 당일 훨씬 전부터 이러한 준비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촬영 장소를 미리 정찰하여 촬영할 장면의 종류를 미리 파악해야 합니다. 고객의 사무실이나 본사 밖에서 짧은 야외 장면을 촬영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공공장소에서 촬영하는 경우, 행정 기관이나 지자체의 허가가 필요한지 반드시 확인하십시오.
현장의 최종 대기 상태(바람이 부는가? 습한가? 아니면 유난히 밝은가?) 외에도, 토지의 크기, 식물 종류(또는 그 부족), 그리고 곤충, 새, 또는 다른 동물의 존재 여부와 같은 현장의 다양한 측면을 살펴봐야 합니다. 또한, 귀를 사용하여 차량, 행인, 또는 다른 사업체에서 들리는 잡소리를 주의 깊게 들어야 하는지 여부를 판단해야 합니다.
가능하다면 하루 중 여러 시간대에 특정 장소를 정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디오 대본에 다양한 조명 조건이나 분위기를 조성하는 조명 조건이 필요한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또한 현장에 강력한 인공 조명(예: 공사 조명이나 밝은 스포트라이트)이 있는 경우, 촬영 장면에 나타날 수 있는 햇빛 색상 변화를 염두에 두십시오.
정찰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모든 장비, 배우, 그리고 제작진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촬영 당일 현장이 어떤 모습일지 상상해 보세요. 충분한 전력 공급원은 확보되어 있습니까? 예비 장비는 어디에 둘 수 있습니까? 고객 담당자가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까? 아니면 촬영을 진행하거나 수정하는 동안 몇 시간 동안 더위나 추위에 시달려야 할 수도 있습니까?
탐험을 마치기 전에 몇 가지 비상 계획을 세우는 시간을 가지세요. 악천후나 예상치 못한 문제 발생 시를 대비하여 예비 촬영 장소가 있나요? 일조량이 너무 많거나 적거나 바람이 강할 경우를 대비하여 촬영 일정을 조정할 수 있나요? 촬영의 모든 부분을 직접 관리할 수는 없지만, 충분한 노력을 기울인다면 어떤 상황에서든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